top of page

오스틴으로 주재원 및 파견 ✨오시는 분 주목하세요! 오스틴대디가 알기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최종 수정일: 2023년 1월 17일



2022년부터 많은 분들이 오스틴으로 오시고 계시며, 특히 작년 10월부터 삼성 테일러현장 및 협력사 주재원분들이 들어오고 계십니다.


집을 구하실 때 가장 큰 고려 대상인 자녀 학군과 안전, 인근 편의시설 등을 고려할 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2022년 한 해 동안 주재원 및 해외파견자 고객분들 등

총 70여건의 렌트를 맞춰드렸습니다.

아무쪼록 제 경험이 집을 구하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렌트프로세스는

지역선정 → 주택방문 (직접방문/온라인방문) → 계약조건협의 → 렌트계약체결 → 유틸리티 개통 및 자녀학교등록 → 기타 초기정착 진행 순서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특히 주재원으로 오시는 경우 회사의 별도 요청사항에 맞게 계약서가 보완되어야 하며, 렌트비 지급과 관련해서도 Vendor 등록 등 집주인과 협의할 사항이 많아 주재원 렌트를 도와드린 적이 있는 리얼터와 먼저 협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지역선정


지역은 이미 여러 소스를 통해 알아보셨을 것이지만, 자녀 학년 및 동네 커뮤니티 시설, 회사의 주택 렌트비 지원규모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역별 특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총 4개 지역으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① Spicewood Springs/ Great Hills/ Anderson Mill 지역

오스틴 지역 Greatschool 평점이 높은 고등학교 중 하나인 West Wood High School을 비롯하여Canyon Vista Middle School, Laurel Mountain/ Caraway/ Spicewood Elementary 등 Greatschools rating 7점 이상의 우수 초/중학교가 포진되어 있습니다. 오스틴 토박이 주민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미국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선호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North Austin과 다운타운 방향으로 이동이 모두 편하며, Costco, Traders Joe's, Sprout 등 대형 식료품점도 인접해있습니다.

단, 동네가 형성된 지 오래되었고, 집들도 전반적으로 오래되어 깔끔하게 리모델링 되어있는 집을 중심으로 찾아야 합니다.

삼성 테일러 현장까지는 약 40분, 삼성 오스틴 반도체 단지까지는 약 30분 소요됩니다.

현재 해당 지역에 월 렌트 $3,500에 나와있는 주택입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② Avery Ranch/ Brush Creek 지역


Hmart가 인근에 있으며, 음식점, 체육/레크리에이션, 호수공원 등 편의시설 등이 골고루 다 갖추어져 있어 살기 매우 편리한 동네입니다.


Hmart내 푸드코트, 최근에 오픈한 홍콩반점이 보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자녀를 둔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고,

Rutledge/ Pasty Sommer/ Elsa England/ Fern Bluff/ Great Oaks/ Ronald Reagan 등 7점 이상 초등학교가 집중적으로 분포되어있습니다.

중학교는 Henry/ Pearson Ranch/ Cedar Valley 등이 있으며,

고등학교는 Vista Ridge/ Round Rock 이 있습니다.


단, 초등학교에 한국, 중국, 인도 등 아시아계 비율이 높은, 주택들은 2000년 초, 중반에 건설된, 완공 후 20년 가까이 된 집들이 많아 집주인들이 부분 또는 전면 리모델링 후 렌트를 내놓고 있으며, 주택 레이아웃이 비슷한 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Brush Creek으로 분류되는 지역은 워낙 방대하고, '90년대 지은 집부터 최근에 완공된 주택까지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한마디로 특징을 규정 짓기 힘들지만


여러분들의 예산에 맞는 신축의 깨끗한 집을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 지역에 월 렌트 $3,100에 나와있는 주택입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③ Brush Creek North/ Sendero Springs/ Behrens Ranch 지역

Round Rock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성 Taylor 현장과 가장 가까우면서 초-중-고가 모두 잘 갖추어져 있는 지역으로 주재원 뿐만 아니라 타 주에서 이주해오는 고소득 전문직들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Cactus Ranch - Walsh Middle School - Round Rock High School로 이어지는 초, 중, 고 각각 10점, 9점, 7점으로 구성된 곳이며, 진입 장벽이 높은 지역이라 그들만의 리그?가 형성된 곳입니다.


렌트 매물이 많이 없기도 하고 렌트 가격도 최소 2000불대 후반에서 시작하여, 3000불대에 형성되어 비싼 편입니다.

매매가도 최근 부동산 경기가 Slow down되어 조정되긴 했지만 대부분 100만불대에 형성되어 있던 곳입니다.


단, 동네로 진입하거나 나올 때 또는 Hmart 등이 위치한 Avery Ranch 쪽으로 나오기 위해서는 다소 좁은 길들을 거쳐서 가야하는 등 다른 동네와 조금은 분리된 느낌이 있기도 합니다.

동네 분위기는 클래식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느낌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20년 전에 개발된 지역부터 최근 10년 내 개발된 동네까지 각기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 황갈색의 석재로 외벽이 마감된 주택들이 많아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 지역에 월 렌트 $3,495에 나와있는 주택입니다.

독특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내부 모습입니다.

 

④ Domain 지역


📣도메인을 다룬 오스틴대디 유튜브 영상보기 (아래버튼 클릭하세요)

Domain 지역은 오스틴의 가로수길, 청담동이라 불릴 정도로 세련된 레스토랑, 부띠크, 백화점, 클럽, Bar 등이 즐비한 쇼핑과 외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도메인이라는 이름은 본래 이 땅이 닷컴기업의 선두주자였던 IBM이 소유하였으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들을 위한 산업단지로 활용하려고 했다가 닷컴버블이 붕괴되면서 땅 매각되었으나, Domain이라는 이름은 그대로 쓰고 있다고 합니다.


1번 Mopac고속도로와 인접해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도메인 단지 내의 아파트에서 거주하고 있으면 흡사 세련된 대도시 안에 있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 단지 내에서는 차 없이 도보로 원하는 물건을 구입하거나, 외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싱글, 미취학 자녀를 두신 분, 단신으로 파견 나오시는 분들이 살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에 위치한 아파트의 모습

도메인 중앙광장


이렇게 주재원 또는 오스틴에 파견 오시는 분들을 위한 지역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이 지역 외에도 플루거빌도 많이 들어가시고, 조지타운에도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더 궁금하신 지역 있으시면 오스틴대디에게 알려주세요 ◾


도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오스틴대디에게 연락주세요


카톡 austindaddy/

연락처 512-815-8213

조회수 5,142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